기본치료
(맞춤 한약 처방 + 생활관리)
한의학적 진료 및 기본 검진결과를 바탕으로 질환에 대한 원인 분석을 통하여 맞춤 한약을 처방하며 아울러 식이와 운동요법, 생활 관리 등을 처방합니다
심화치료
한의학의 다양한 치료요법들과 십장생의 노하우인 좌훈 요법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치료 과정에 따라 경락침 요법, 착상침 시술, 심부 자락술, 봉독요법, 복부경락 마사지, 등경락 마사지, 턱관절 교정요법, 척추 교정 요법, 골반 및 천골인대 교정, 자동 진동요법 등을 다양하게 시술 하고 있습니다. 각 클리닉마다 특수한 심화치료를 진행하며 몸 상태마다 적용 횟수가 다릅니다.
황제내경, 동의보감, 경악전서 등 역대 의서들에서 많이 기록된 시술법이 민간에서나 목욕탕, 찜질방 정도에서 행해지던 방법을 본원에서 개발된 좌훈비데를 통하여 시술하고 있습니다. 좌훈 요법은 보통은 3가지로 나누어 시술되고 있습니다.
보통의 좌훈 치료를 말하는데 끓는 약재의 김을 쏘이는 방법입니다.
자궁경부에 체온에 의해 녹는 좌약을 넣고 좌훈을 하는 방법입니다. (자궁 경부의 폴립, 미란, 자궁경부가 헐었을 때)
자궁 세정술 시술 후 자궁강내에 약을 채워 넣고 좌훈을 하는 방법입니다.(자궁 내막의 플립, 점막하근종, 자궁내막증)
십장생에서는 식약청허가를 받은 보궁초(좌훈약재)를 끓여 자궁, 질, 및 항문에 그 증기를 쏘임으로써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하여 여성 호르몬 분비 촉진 및 자궁을 부드럽게 변하도록 하게 합니다.
한의학에서 자궁은 모든 근육의 집합체로 본다. 따라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굳어 있는 근육을 살펴서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 (의학명 : 트리거 포인트)즉, 경락이 울체 된 곳을 풀어주는 시술법이다. 보통 침법은 경락이나 표피에 놓는데 이 침 법은 골반 주위의 깊은 쪽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장침으로 서서히 시간을 가지고 시술하며 시술 후에는 몸이 훨씬 가벼워지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착상이 되지 않는 환자는 이 시술법이 필수 코스입니다.
여성의 내분비 질환을 조절하는 상위 기관은 뇌 (腦)이며 이 뇌를 받치고 있는 목뼈(경추)와 하악관절 (TMJ : 아래턱 관절)의 부정교합(잘 맞지 않음)으로 인하여 여성들의 내분비 기능이 엉망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춘기 때 사랑니를 뽑거나 치아교정을 너무 일찍 서둘러서 발생하는 악관절의 많은 문제는 여성 호르몬의 기능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아울러 나타나는 비만으로 인한 심한 체중조절은 조기폐경과 키가 크지 못하는 현상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그러한 모든 문제는 경추 및 측두 하악 관절 교정법을 통하여 조기에 회복될 수 있으며 악관절 교정기를 착용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나 척추 이상은 성장 장애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는 요통이나, 허리디스크 (HIVD)등의 근원이 되므로, 적절한 교정을 통해 예방, 치료 할 수 있습니다.
한약으로 고아서 만들어진 좌약으로 체온에 의해 자연스럽게 녹아 냉대하, 자궁경부 염증, 음부 소양감, 생리통 그 밖의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혈행이 나빠져 생기는 어혈이나 울혈 등을 따주면 나쁜 피가 빠져 나오고 정상적인 혈행이 이루어집니다. 여기에 치료 효과가 높은 아로마 오일을 발라주는 것이 향기침의 원리입니다.
봉독요법은 벌을 직접 몸에 쏘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꿀벌에 전기적 자극을 주어 벌독을 추출한 후 정제과정을 통하여 만들어진 약액을 환자의 질병에 따라 경혈이나 관절 내에 주입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봉독작용으로 인하여 지각신경을 흥분시켜서 기(氣)와 혈(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을 정화시켜 노화(老化)를 예방하며 산소호흡을 왕성하게 하여 유산(乳酸)의 분해 작용과 배출을 촉진시킵니다.
치료방법은 진단을 통하여 환자의 체질이나 질병상태에 따라 농도를 조절하면서 1주일에 2~3회 정도 시술하는데 보통 15회 정도를 기본치료과정으로 합니다.
봉침요법 치료를 받은 후 환자에 따라 가렵고, 춥고, 떨리고, 열이 나기도 하며 복통, 설사 또는 시술받은 부위가 부어 오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는데 이는 우리 몸에서 봉독을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겪는 면역학적 변화입니다. 이 과정에서 병이 많이 회복되므로 일명 '병이 낫는 몸살'이라고 합니다.
발바닥을 자극해 전신에 진동을 주게 되면 뼈의 자극으로 골밀도가 높아지고, 하복부나 둔부의 체지방을 분해 시키며 하체의 근육을 강화시켜 줍니다.
1. 일반침 : 기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기체나 어혈 등으로 인한 각종 질환 등을 치료합니다.
2. 이침(耳鍼) :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함은 물론 내분비 조절, 수분 배설 촉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부항 요법은 진공된 상태를 유도하여 그 부위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함으로써 피를 맑게 하는 방법입니다. 피부는 호흡, 분비, 및 배설을 통하여 체액을 정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진공이라는 방법으로 강제적으로 체내에 있는 나쁜 기운이나 노폐물을 배설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이 부항입니다.
뜸 요법은 쑥이나 기타 약물을 체표의 침자리 위에 올려놓고 이를 태워 그 열기를 피부를 통과하여 경락의 작용을 통해 기와 혈을 따뜻하게 해서 그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치료법입니다. 뜸 요법은 침 치료와 같이 전신 조직, 기관의 기능 이상을 조정하고 생리적인 상태로 회복시켜 자연 치유력을 높입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전류, 전압, 전자파 및 파동 등을 달리하여 적절한 전기적 자극을 가함으로써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 시킨다.